본문 바로가기
[맛집이다]

[맛집이다#32] 원조강릉교동반점 본점(강릉 짬뽕 맛집)

by 보통인생 2022.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인생 입니다.

오늘소개할 맛집은!? 너무너무 유명한 원조강릉교동반점 입니다. 너무 잘 알려진 짬뽕 맛집이죠!?


최근 다녀온 속초여행의 마지막날 대미를 장식할 맛집을 고민하다가 강릉교동반점 본점을 찾아갔답니다.

와이프는 이미 한번 다녀갔던 곳이고 저는 처음가보았는데요.


저희가 찾아간 시간이 1시가 조금 넘었을 시간이었는데요. 그때도 저희앞에 20명 정도 대기가 있었답니다. 다행히 대기줄이 빠르게 줄어들어서 3-40분정도 기다린 후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밖에서 바라본 교동반점은 간판에 적혀있는 것처럼 40년은 되어보이는 외관이었답니다.


실내모습도 굉장히 오래된 식당 모습이었는데요. 벽지 여기저기에 유명인 싸인들과 사진들이 걸려있었어요. 

메뉴는 정말 너무 단순했는데 짬뽕과 짬뽕밥 딱 2가지 메뉴더라구요.


사실 군만두도 먹고 싶었는데 재료가 다 떨어졌다고 하시더라구요 ㅜㅜ(너무 아쉬웠어요....)

짬뽕은 주문하고 곧바로 바왔는데요. 딱 보자마자 든 생각은.. 맵겠다!!!! 사실 저희부부는 둘다 맵찔이라 살짝 겁이 났지만 여기서 포기할 수는 없겠죠!?

결국 국물까지 완뽕을 해내진 못했답니다ㅜㅜ


사실 매운짬뽕이나 해물짬뽕 등 맛있는 짬뽕집은 정말 많이 있는데요. 이곳 교동반점은 뭔가 짬뽕인데 사골국물을 먹은 느낌이랄까?? 진한 국물맛이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물론 저희한텐 너무 매웠지만..)

해물이 엄청 많거나 가격이 엄청 싸다거나 하진 않지만 돈이 아깝지 않을만큼 만족스러운 짬뽕이었답니다.

전날 술한잔 하고 해장으로 먹는다고 상상하면... 최고일듯..

속초/강릉 여행의 마지막을 교동반점에서 짬뽕으로 마무리 했다는 점에서 이번 여행은 충분히 성공적이었네요!!

이미 맛보신 분들이 많겠지만!? 강릉교동반점 본점 적그그그극 추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