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다]

[맛집이다#4] 양주옥정 정뜰순대국(양주옥정 순대국 맛집)

by 보통인생 2022. 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인생입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양주 옥정지구에 있는 정뜰순대국 입니다.

저는 평소에도 순대국이나 국밥을 좋아하는데요. 이곳은 지인에게 소개받아 찾아가 보았답니다.

정뜰 순대국은 경기도 양주 옥정지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아직 주변 상가들이 다 들어오지 않아 정리가 덜된 모습이었지만 찾아가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다만 주차공간이 3-4자리 밖에 없어서 나중에 상가들이 다 들어서면 주차문제가 좀 있을 것 같아요.(지금은 주변 공터나 길가에 세워도 괜찮은것 같더라구요.)

정문모습과 영업시간

주차를 하고 가게에 들어갔을때 테이블이 꽉 차있어서 좀 기다려야 하나...했는데 바로 나가시는 분들이 계셔서 바로 앉을 수 있었답니다. 

이후 계속해서 손님이 들어와서 웨이팅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아직 오픈한지 얼마안된 식당이라 웨이팅 시스템이 따로 있진 않았고 밖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순서대로 들어오다보니 순서착오가 생겨 조금 어수선한 상황도 보여 아쉬움이 있었어요.

메뉴표와 정뜰 탄생비화?

메뉴는 단순한데 좋았던 점은 순대국을 시킬때 선호하는 부위에 따라 시킬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순대만, 고기만, 내장만 으로 구분하여 시킬 수 있고, 혼합하여 시킬수도 있답니다.(내장을 못드시는 분들을 위한 배려 인듯해요.)

기본 테이블 세팅모습

순대국이 나오기 전 테이블에 기본찬이 세팅되는데 부추무침, 배추김치, 무김치, 순대와 간 조금, 마늘, 청양고추 이렇게 세팅이 되더라구요. 부추전이 새콤달콤해서 맛있는데 같이 나오는 순대와 간 과도 잘 어울려서 순대국이 나오기 전 2번이나 사전리필해서 먹었답니다. 

김치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적당히 익은 상태로 나와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어요.

정뜰순대국 메인메뉴 정뜰 순대국

주문한 정뜰순대국이 오래걸리지 않고 바로 나왔는데 뽀얀 국물에 다양한 돼지부속이 들어가 있는데요. 저는 다데기를 안넣는 새우젓과 들깨가루를 넣고 바로 호로록 한그릇 뚝딱 했답니다~!!


순대국 특유의 강한 잡내가 강한 가게들이 있는데 정뜰순대국은 잡내가 별로 느껴지지 않았고,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순대국을 맛볼 수 있답니다~!!

순대국도 맛있지만 부추무침과 김치도 너무 맛있어요~!!

앞으로 자주 갈것같은 순대국 맛집을 찾아서 너무 기분이 좋답니다.^0^

양주 옥정지구 정뜰 순대국~!!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