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다]

[맛집이다#56] 양주 재래식 손두부 본점(양주 삼숭동 맛집)

by 보통인생 2024.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인생 입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바로~~!! 양주 삼숭동 맛집. 양주 재래식 손두부 본점 이랍니다.

양주 재래식 손두부는 삼숭동에 위치하고 있지만 실제는 양주 옥정동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큰길가에 위치하고 있진 않지만 어렵지않게 찾아갈수 있었어요.(양구 재래식손두부랑은 다른곳이랍니다.)

최근? 이전을 한것같은 깨끗한 실내외를 자랑하고 있었는데요. 가게 앞/뒤로 넓은 공터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했답니다.

실내는 넓은 홀에 테이블이 가득 차 있었는데요. 조금더 여유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은 있더라구요. 테이블 안쪽에 앉으면 중간에 이동할때 불편하더라구요.

양주재래식손두부 시그니처 메뉴는 짜박두부 인데요. 두부전골이 아닌 자글자글하게 나오는 짜박두부가 유명하다길래 짜박두부와 하얀순두부를 주문했답니다.

짜박두부는 처음나왔을땐 국물이 있는상태로 나오는데 끓이다보면 쫄아서 짭쪼름하게 간이 되면서 살짝 매콤한?? 맛이 있더라구요. 들기름이 들어갔는지 들기름 향도 강하게 나는데 저희 입맛에는 너무 잘맛더라구요. 밥도 일반쌀밥이 아니라 돌솥밥으로 나와서 밥을 다 먹고 입가심으로 누릉지까지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답니다. 여러 종류의 반찬들도 너무 간이 잘되어있어서 맛있었는데 셀프대에서 자유롭게 리필도 가능하답니다.

밥을 다 먹은 뒤에야 눈에들어와 보게되었는데 백반기행에 나온 맛집이더라구요. 역시... 백반기행 맛집 다르네요.

양주재래식손두부 최대 단점은... 들기름냄새가 집에가서까지 남아있다는 건데요. 저흰 딱히 기름냄새에 대한 거부감도 없고 들기름 냄새가 너무 고소해서... 단점보단 너무 좋더라구요.


날씨도 춥고 눈도 많이 내리는 겨울. 오늘 저녁은 뭘 먹어야하나 고민일때 양주 재래식 손두부 어떤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