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다]

[맛집이다#57] 월계촌(양주 누릉지백숙 맛집)

by 보통인생 2024.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인생입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바로~~!! 양주시 누릉지백숙 맛집 [월계촌] 입니다.

월계촌은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에 위치하고 있는 누릉지백숙 맛집인데요.

양주, 의정부, 포천에서 접근하기 쉬운 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건 어려울 수 있으니 차량을 이용하는걸 추천드려요.

월계촌 전경

월계촌은 깨끗한 내외관을 자랑하는데요. 식당 앞엔 넓은 주차장도 쾌적하게 마련되어 있답니다. 식당옆에 작은 하천이 흐르고 있어 날이 풀리고 야외식사가 가능하면 너무 좋겠더라구요.

실내는 넓은 홀과 작은 룸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정갈하게 준비되어있는 실내모습에 식당에 들어갈때부터 여긴 맛있겠구나~ 싶었답니다. 그리고 입구쪽엔 후식코너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벌나무차와 쌀과자가 있더라구요. 후식이 아니라 식사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먼저 맛을 보았답니다. 후식이 아니라 에피타이저 느낌 ㅎㅎ

월계촌 메뉴는 단순한데요. 누릉지 닭백숙, 오리백숙, 삼계탕, 해물파전, 더덕구이 이렇게 딱 5가지 메뉴로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저희는 누릉지 닭백숙을 주문했답니다.(평일 점심특선 메뉴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주문을 하니 기본상차림이 바로 준비되는데요. 동치미, 배추겉저리, 양파절임, 섞박지, 은행꼬치가 나온답니다. 은행꼬치가 색달랐는데요. 아마도 인원수에 맞춰 주시는것 같더라구요. 은행꼬치 전용 화로에 바짝구워 드셔야 한다는 안내까지 친절하게 해주셨답니다. 개인적으론 섞박지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기다리던 누릉지 닭백숙이 40분정도 조리시간을 거쳐 나왔는데요.(저흰 차량으로 이동하면 이미 주문을 해둔 상태라 식당에 도착하고 10여분 정도 기다리니 백숙이 나왔답니다.) 큰 냅비에 큼지막한 닭한마리와 여러 약재, 버섯들이 뽀얀 자태를 자랑했는데요. 어느 백숙집을 가면 너무 오래 조리되어 살코기가 너무 부드러워 식감을 느낄 수 없는 곳도 있었는데 월계촌은 적당히 조리되어 식감도 느끼면서 충분히 부드러운 살코기를 맛볼 수 있었답니다. 찐한 국물은 뭐 말할것도 없었구요.

그리고 닭백숙 보다 더 주인공 같은 누릉지!! 양도 상당하고 고소하고 찐덕찐덕?한 맛이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함께간 아내와 우리애기도 너무 잘먹고 돌아왔답니다.


추운 겨울날 오랜만에 몸보신을 제대로 하고 온것같아 집으로 돌아 가는길이 너무 가벼웠답니다. 겨울이 지나가기 전 따끈한 한방 누릉지 백숙 어떤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