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다]

[맛집이다#29] 총각네 대게(속초 대게 맛집)

by 보통인생 2022.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인생 입니다.

오늘소개할 맛집은~~!? 속초 대게 맛집 [총각네 대게] 입니다.

올해 여름여행을 속초로 다녀오면서 여러 속초맛집을 돌아다녔는데요. 여러 메뉴 중 메인이었던 대게를 드디어 먹으러 갔답니다.(대게를 한번도 못먹어 봤다며 연애할때부터 대게대게를 많이 울부짖었는데 이제서야...)

총각네 대게는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주차는 중앙시장 지하주차장이나 중앙시장 옆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우시면 된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는 너무많은 가게가 있는데요. 가게를 찾느라 10여분은 의도치 않게 시장을 구경했던것 같아요 ㅎㅎㅎ 총각네 대게는 지하 수신시장이 아니라 지상에 있는데요. 속초 중앙시장에서 유명한 0석닭강정 근처에 있답니다. 가게 호수를 보고 찾아가면 쉽더라구요.

평일 이른저녁시간이라 그런지 가게는 텅텅 비어있었는데요. 덕분에 천천히 대게들도 구경하고 여유있게 식사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사장님과 상의 후에 대게 1.7키로를 주문했는데요. 다른 유명한 대게 가게처럼 기본적으로 나오는 음식들이 다양하거나 많지는 않았지만 메인은 대게였기때문에 충분히 만족스러웠답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나오는 세꼬시도 너무 꼬득꼬득하니 맛있었고, 조개탕도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사장님이 서비스라고 말씀도 안하시고 툭 내려놓고 가신 조개찜은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나중에 보니까 다른테이블은 조개탕만 나오고 조개찜은 안나오더라구요. 아마 저희가 첫손님이고 그때 다른손님들이 안계셔서 추가로 주신것 같아요 ㅎㅎㅎ

처음 대게를 고를때 사장님이 두분이서 1.5키로면 충분히 먹을꺼라고 하셨었는데... 한 식성하는 저희는 1.7키로는 충분히 먹을 수 있다고 강하게 주장을 했는데요. 대게가 잘 쪄져서 나온걸 보고 역시 많지 않네!? 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먹다보니 너무너무 양이 많았어요. 

둘이 신나게 대게를 까 먹고 다 겨우 다 먹을때쯤 게딱지 볶음밥을 해주시는데...그리고 네이버로 예약을 하고 찾아가서 홍게라면도 서비스로 주셨는데... 진짜 너무너무 배가 터질듯이 먹었답니다.(여행이 끝나고 배가 너무불러서 게딱지 볶음밥을 얼마 먹지못한 아내는 큰 후회를...)

하지만 결국 우리는 해냈습니다. 그 많던 조개와 대게와 볶음밥과 홍게라면을 다 먹어 치웠답니다 ㅎㅎㅎ


속초 대게 맛집을 검색하면 많은 맛집이 나오는데요. 저희는 여러 세트메뉴로 회랑 대게가 함께 나오는 식당은 제외  했었답니다. 순수한 대게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었거든요.

다른메뉴가 아닌 대게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정직한 가격에 대게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속초 중앙시장 총각네 대게를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